권익옹호 (이동권캠페인, 편의시설모니터링)
첫 번째 사진과 두 번째 사진은 UN-장애인권리위원회의 장애인 인식개선(제8조) 권고를 중심으로 지역사회 내 편의시설과 접근가능성, 안전성을 파악하여 개선점을 요구하는 편의시설 모니터링 프로그램 활동사진이고 세 번째 사진은 영등포 구청 앞에서 서울시장애인 이동권 증진계획 이행 촉구하는 이동권 캠페인 활동사진입니다.
권익옹호
첫 번째 사진은 서울시에서 2021년 3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탈시설화 정책 추진의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공식적인 발표를 한 이후 1년 이상이 지났지만 여전히 아무런 진전이 없어 투쟁 문화제를 진행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국회에서 열린 탈시설지원법 관련 전시회에 참여하여 권익옹호 활동을 진행한 모습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발달장애인 지원체계가 제대로 구축되지 않아 안타깝게 돌아가신 발달장애인 참사 추모 분향소에 방문하여 추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문화예술활동
첫 번째 사진부터 세 번째 사진까지 문화예술활동을 기반으로 ‘이것도 노동이다!’라는 권익옹호 활동입니다. 첫 번째 사진은 활동가들과 노동자분들이 함께 선유도 공원에 방문하여 권익옹호 활동을 하고 있는 사진입니다. 두 번째 사진은 ‘내가 이음 기자다!’라는 프로그램으로 노동자분들이 자신의 삶을 바탕으로 장애인 인권을 바라보는 시각을 가지고,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활동사진입니다. 세 번째 사진은 재택근무로 진행한 문화 예술활동으로 노동자분들의 창작을 기반으로 그림을 그리는 노동자분들의 활동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