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만딩고 댄스 자조모임 '나 여기있어!' 포스터
피플퍼스트서울센터(아래 피플센터)가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참여자를 모집한다.
피플센터는 ‘우리는 발달장애인이기 전에 사람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권리옹호활동을 하는 발달장애자립생활지원센터다.
피플센터는 서울시에 거주하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댄스, 연극, 참정권 자조모임을 운영한다.
아프리카 만딩고 댄스 자조모임 ‘나 여기있어!’에서는 온몸으로 자신을 표현함으로써 스스로를 이해하고 동료와 유대감을 형성하며 자아존중감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 댄스모임은 7명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격주로 운영하며 총 12회 진행된다. 6월 5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연극 자조모임 ‘말하는 몸으로 연극하기’에서는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몸과 목소리로 리듬, 속도를 느껴보는 활동을 한다. 8명의 참여자를 모집하며 6월부터 매주 화요일 총 8회 운영한다. 5월 20일부터 모집하며 8명이 모이면 모집을 마감한다.
참정권 자조모임에서는 발달장애인 참정권 보장을 위한 활동을 한다. 월 1회 진행하며 6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기간은 5월 19일 화요일부터 6월 8일 월요일까지다.
참가신청은 피플퍼스트서울센터 홈페이지 접속(www.peoplefirstsc.or.kr)을 통해 할 수 있다.
모임 인원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일정이 변경될 수 있다.
출처: https://beminor.com/detail.php?number=14708&thread=04r09r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