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설이 아닌 지역사회로! 지금, 여기서, 함께 살자!
대구 지역에서 탈시설 장애인들의 생생한 증언을 담은 '2020년 제2회 대구지역 장애인 탈시설 증언 기록집'이 발간되었습니다.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설이 아닌 지역사회로!" "지금, 여기서, 함께 살자!"
시설이 아닌 오롯이 지역사회에 정착을 기대하는 장애인, 나의 삶의 첫 발걸음인 자립생활을 꿈꾸는 장애인
사회복지의 날을 맞아 시설이라는 공간에서의 삶을 당사자의 언어로 증언하고 기록합니다.
본 기록집은 장애인 당사자들의 이야기로 탈시설-자립생활의 필요성에 대해 말합니다.
그동안 밝히지 못했던 수많은 경험들을 이야기하며, 당사자만의 삶이 아닌, 함께 살고 있는 지역사회의 한 사람으로서 사회적 공감대를 기대합니다.
전문적인 어떠한 말보다 당사자가 말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앞으로의 정책과 지원체계의 필요성을 알립니다.
우리나라 복지의 변화를 꿈꾸며 우리가 직접 말합니다. 우리는 말할 수 있고 지치지 않고 말할 것입니다.
주최 : 사단법인 장애인지역공동체 부설 다릿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사단법인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관 : 대구장애인차별철폐연대
지원 : 보건복지부, 대구광역시
기획 : 김시형, 이지수, 최상도, 이민호
이야기구성 : 강남이, 김선수, 김철수, 김태완, 김휘운, 신현철, 장영미, 정경호, 한정규
기록 : 고효준, 김기령, 김선엽, 김지한, 노진영, 안수빈, 윤수연, 이지수, 정주리, 홍아름
글 수정 : 박희정, 홍세미
삽화 : 문경은
디자인, 제작 : Design stuDio - d2
*이 책의 글과 그림은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 책은 비매품입니다.
※ 증언 기록집 링크 : https://bit.ly/35dFOnN